최신 뉴스

국내 최고의 할리데이비슨 테크니션 선발

 

2022 Technician Of the Year 

2023년은 할리데이비슨 브랜드가 창립 120주년을 맞이하는 해다. 120년이라는 시간 속에서 할리데이비슨의 정비 서비스도 숙성을 거듭해왔다. 모터사이클 정비 서비스는 전기장치에 대한 이해, 기계적 감각이 모두 요구되는 전문기술이기에 숙달되기 무척이나 까다로운 분야이다. 할리데이비슨 브랜드는 검증된 정비 서비스를 갖춘 것으로 유명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브랜드 소속 정비사의 전문성 제고와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Technician Of the Year Award(이하 TOYA)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TOYA는 전 세계의 할리데이비슨 딜러들이 모두 참여하는 경쟁 이벤트이며, 이론과목과 실기과목 모두 엄격한 조건 속에서 진행되는 ‘테크니션 콘테스트’이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올해 초 각 지점당 1명의 정비사를 선정해 1년 간 온라인 교육 및 이론평가를 통한 예선을 거쳐, 원주점의 임재녕, 창원점의 허진호, 대전점의 김남훈 3인을 최종 선발해, 12월 16일 할리데이비슨 용인점에서 결선 대회를 치렀다. 전기 및 기계 시스템 점검, 엔진부품 정밀측정, 고장부위 진단 등 총 4개의 종목으로 구성된 TOYA 결선은 전 세계의 모든 할리데이비슨 정비사들에게 동일한 시간과 조건으로 진행됐으며, 할리데이비슨 유니버시티(HDU) 아시아 퍼시픽의 수석 트레이너인 John McEnaney이 참석해 평가했다.

오전 9시부터 약 6시간동안 진행된 본 이벤트의 최종 우승은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원주점의 임재녕 과장이 차지했고, 할리데이비슨 모터컴퍼니와 할리데이비슨 코리아에서는 소정의 상금을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