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폴리스 모터사이클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 29대 경찰청 공급

11월 09, 2018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폴리스 모터사이클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 29대 경찰청 공급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대표 이계웅)가 할리데이비슨의 대표 폴리스 모터사이클인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FLHTP)’ 29대를 각 지방 경찰청에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매년 경찰청에 공급되고 있는 할리데이비슨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는 각 지방 경찰청에서 순찰용으로 활용될 뿐 아니라 각국 정상들의 의전 및 경호용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는 1999년부터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를 통해 본격적으로 국내에 도입되기 시작했다. 올해 경찰청에 공급되는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는 여러 부분에서 크게 업그레이드 된 것이 특징이다.

엔진은 1,745cc 밀워키에이트 107을 사용한다. 3,250rpm에서 150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강력한 엔진에 힘입어 어떤 상황에서도 빠르게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최신 투어링 모터사이클의 성능과 기능이 폴리스 모터사이클에 그대로 반영됐다.

안전장비도 새롭게 대폭 강화됐다. 차체 후방에는 무전기 본체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신규 대용량 (25리터) 보관함이 자리한다. 또한 폴리스 모터사이클의 긴급업무 수행 시 시인성을 높여 안전성을 강화한 사이드 경광등도 새롭게 추가됐다.

아울러 비용 절감을 우선시하는 경찰청의 수요에 맞춰 경광등 등 일부 부품을 국산화하는 등 일렉트라 글라이드 폴리스는 이전 세대보다 업그레이드 됐다.

용인동부경찰서 김병재 경사는 “이전 세대 할리데이비슨 폴리스 모터사이클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고 승차감이 좋아졌다”며 “특히 측면과 뒷면에 경광등이 추가되어 시인성이 좋아지고 안정성이 높아진 부분이 마음에 든다”고 밝혔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COO) 강태우 부사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공공 질서를 책임지는 경찰의 임무를 할리데이비슨 코리아가 도울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봉사하는 할리데이비슨 코리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